커리큘럼
생물

생물

IGCSE BIOLOGY
Story Education IGCSE Biology 수업에서는 쉽고 재미있는 생물 개념 정리를 바탕으로IGCSE에서 보는 다음과 같은 시험들에 대비를 하게 됩니다.
Paper2
Extended Multiple Choice Questions
전형적인 객관식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적인 개념 정리가 되어있으면 높은 점수를 받기 쉬운 시험입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풀릴 만한 문제가 많이 나오며 많은 생각을 요구하는 문제들은 잘 나오지 않습니다. 제주 정규 생물수업에서 모든 개념들을 쉽게 설명하여 문제들을 푸는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게 도와줍니다.
Paper4
Extended Theory Questions
6개의 큰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형적인 생물 현상에 대한 개념들을 체크를 하는 동시에 그래프와 테이블 분석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학교에서는 가르쳐 주지 않는 분석 문제들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몇 가지 노하우와 분석 연습을 한 후에는 해당 문제들로 인해 평균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5점짜리 문제에서 3점밖에 얻지 못하는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어려움인 ‘문제에 대한 정확한 답을 쓰는 방법’에 대해 연습을 해 점수를 올리도록 합니다.
(IGCSE 2년차 Only)
Paper6
Alternative to Practical Questions
학교에서는 가르쳐 주지 않는, 실험에 관한 2개의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있는 시험입니다. 계산을 하거나 실험을 디자인해야 하는 시험들로 각 연도마다 비슷한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어 약간의 노하우와 실험에 대한 이해가 되어 있으면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효자 시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IGCSE 1년차 수업은 어떻게 진행 되나
Y10의 경우 모든 생물 현상을 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 한주 1-2회 첫 5개의 토픽들을 차례대로 개념 정리한 후에 학교 커리큘럼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권장하는 토픽들 순서는 교과서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가는 것이지만 학교 선생님의 성향과 그 해의 커리큘럼에 따라 순서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그 순서에 맞춰 복습/선행을 하여 학생이 수업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합니다. Year 11과는 다르게 Paper 6 시험을 보지 않으므로 개념 정리 후 Paper 2와 Paper 4를 중점으로 수업 후 숙제를 내주고 채점을 합니다. 그 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을 그 다음 수업에서 설명을 하여 내용 이해 및 암기를 강화 시킵니다. IGCSE 1년차에 배우는 토픽들은 모든 개념 정리와 기출 문제풀이를 포함해 스토리 에듀케이션에서 12회 수업 만에 끝납니다.
IGCSE 2년차 수업은 어떻게 진행 되나
Y11의 경우 학교/선생에 따라 수업 커리큘럼이 다르고 매년 바뀌기 때문에 그 해/달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며, 최대한 선행을 하여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내용들이나, 실험 리포트에 대한 피드백 또는 Paper 6에 대해 설명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Paper 2와 Paper 4 문제들이 숙제로 제공되는 것은 Year10과 동일하나 Paper 6 문제들을 대비하며 모든 21개의 토픽들을 완벽히 이해하고 시험에 대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IGCSE 2년차에 배우는 모든 토픽들은 1년차에 배웠던 모든 토픽들을 복습하고 IGCSE 시험 대비 개념 정리와 기출 문제 풀이를 포함했을 때 총 17회 수업 만에 끝납니다.
IB BIOLOGY
Story Education IB Biology 수업에서는 학생이 IB syllabus 안에서의 내용들을 집중적으로 배워 나갈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둡니다. 하지만 호기심 많은 학생들을 위해 syllabus 내용들 이외의 설명도 수업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제공됩니다. 그리고 IB Biology의 내용들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쉽고 간결한 설명으로 2년치 개념 정리를 빠르게 완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IGCSE때와 마찬가지로 짧은 기간 안에 모든 토픽들의 개념 정리를 완성 시킬 것을 약속합니다. 학교에서 2년동안 배우는 IB Biology SL의 모든 토픽 개념 정리는 총 10회 수업들 만에 완성됩니다. IB Biology HL의 경우 2년 동안 배우는 모든 11개 토픽 개념 정리가 21회 수업으로 완성 됩니다. IB 숙제로는 IB Biology 시험들에 대비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문제들을 제공합니다.
Paper1
Multiple Choice Questions
IB biology에서 비교적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시험 유형입니다. 객관식 문제들의 개념정리가 완벽히 끝났을 경우, 사소한 실수들만 없다면 전체적으로 성적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모든 문제들은 토픽 별로 짜여져 있어 토픽 개념 정리를 할 때 마다 토픽 별로 숙제가 제공 되며 필요시 기출 문제 시험지를 년도 별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Paper2
Expended-Response Questions
그래프나 테이블 같은 데이터를 분석하는 능력과 전반적인 생물 현상 개념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는 Section A와 짧은 에세이 형식으로 현상 개념에 대해 설명을 해야 하는 Section B로 구성 되어 있는 시험입니다. 그래프나 테이블 같은 데이터를 분석하는 능력 개선은 학교 선생들의 능력 밖의 일입니다. 스토리에듀케이션 생물 수업에서는 특별한 노하우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데이터를 분석하는 훈련을 하고, 문제들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가르쳐 학생들의 낮아진 자신감을 개선 시켜 줍니다. 모든 문제들은 토픽 별로 짜여져 있어 토픽 개념 정리를 할 때 마다 토픽 별로 숙제가 제공 되며 필요시 기출 문제 시험지를 년도 별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Paper3
Alternative to Practical Questions
Option Topic들은 과거 IB Biology 시험들과는 달리 최근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제 Paper 3 문제들은 Paper 2와 같이 데이터를 담고 있는 Section A 문제들과 생물 현상 개념 문제, 그리고 짧은 에세이 형식의 복합적인 문제들을 다 담고 있습니다. 토픽 1에서 11까지의 내용들 중 Ecology 와 Human Physiology의 내용들을 좀 더 깊이 있게 담고 있는 Option C와 D는 NLCS와 BHA 생물 선생님들이 주로 선택하는 option들입니다. 앞 토픽들보다는 덜 익숙하고 자칫하면 처음 보는 내용 같은 Option A: Neurobiology and behavior와 Option B: Biotechnology and informatics는 학교에서 채택 하지 않기 때문에 수업 내용에서 제외 됩니다. Paper 3 같은 경우 역시 Paper 2와 같이 데이터 분석을 요구 하기 때문에 그래프와 테이블 문제들을 풀며 학생들이 시험을 준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